FAQ 자주하는질문

뒤로가기
제목

주문 전 필독!!! 천연석 주의사항 / 보석 세척법

작성자 금빵언니(ip:)

작성일 2017-07-29

조회 131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천연석(天然石)의 사전적 정의는 '인공을 가하지 아니한 천연 그대로의 돌'입니다.

국내에 유입되는 대부분의 천연석은 기본적인 처리 과정을 거쳐 수입됩니다.
미처리한 천연석이면서 결점이 하나도 없는 상태의 천연석은 극히 드물뿐더러 경매에 올라올 만큼 엄청난 고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완전한 상태로 원석이 발견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 다양한 처리법이 존재하며 기본적인 처리를 거칩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천연석이라도 신체에 장착되기 위해선 금속이 필요합니다.
금속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으나, 귀금속(貴金屬)인 18K 금(GOLD)을 이용합니다.
금은 인류 문명에 가장 중요한 금속으로 어떤 시대에서도 환금성을 보장받았던 귀한 금속입니다.
영속성, 희소성, 활용성 금속계에서는 최상위권에 속하기 때문에 가치가 매우 높은 금속입니다.


천연석 주의사항

천연석과 18K 금으로 만들어진 주얼리는 고가입니다.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는 만큼 번거로우시더라도 꼼꼼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① 대부분의 제품들은 핸드메이드로 제작됩니다. 그 이유는 거의 모든 천연석들이 큐빅처럼 일정하거나 규격화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천연석의 가로, 세로, 높이, 부피, 색감, 얼 등…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매번 세팅할 때 마다 이전의 제품과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이 하나하나 개별 제작하는 이유로 금의 중량도 달라지기에 가격 또한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② 천연석의 '내포물'과 '얼'은 제품의 하자가 아니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실제로 얼이 없는 천연석은 거의 없을뿐더러 초고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내포물, 얼, 흠 등은 천연석들의 천연의 표정이자 고유 특성으로 천연석의 산지와 진위여부를 감정하는 척도가 됩니다.
금빵언니 주얼리에서는 육안으로 확연히 확인되는 사항에 대해서 진실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확인되는 기준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예민하신 분들은 구매 전 꼭 Q&A를 통해 개인상담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천연석의 내포물, 얼, 흠 등으로 인한 이유로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③ 천연석을 세팅한 주얼리는 천연석에 손상이 왔을 경우 재 세팅해야 합니다. 때문에 착용 시에 천연석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분실이나 해를 입을 경우 유상 A/S가 이루어집니다.





보석 세척법





▷ 부드러운 천이라고 표기했지만, 전용 클리너 천을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안경닦이 클리너도 괜찮습니다.

솔은 매우 부드러워야 합니다. 강한 모를 가진 솔로 세척할 경우 그대로 스크래치를 얻어 영구 손상될 수 있습니다.

세척 방법을 표기한 것으로 물에 장시간 넣어두어선 절대 안 됩니다. 특히 염소가 풀어진 물인 수영장 및 고온의 사우나, 설거지, 손 씻기 등의 물 접촉이 심한 경우는 절대 피해야 합니다.

모든 보석은 충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